예식 씨즌이 돌아왔습니다.
대부분들이 조리게 수치나 셔터 스피드는 많이 언급해주셔서 알고 계시리라 믿습니다.
사족으로 덧붙이자면 원판 사진찍는 세팅값도 마찬가지 입니다.
다만 외장 스트로프 세팅이 메뉴얼로 조리게 값고 같게 세팅하고 사용한다는 것 만빼고요 (대부분 매츠를 사용합니다.)
머 왜 조리개 값과 같게 매츠를 설정하고 찍으신다고 물어보시면 잘 아실거라 생각하고 다음 분에게 패스

예식을 찍으시면 조리개 값이나 세팅 외장 스트로브등을 신경쓰시고 검색하여 머리속에 넣고 이정도면 되겠지 하고 그냥 가시는 분들이 많은데 예식은 타이밍을 잘 맞추어야 합니다.
하다못해 어떤 일을 하더라도 돌아가는 상황을 알고 있어야 그때 그때 대처하듯이 웨딩 촬영을 하면서 가장 중요하고 기본 적인 것입니다.
처음 웨딩 촬영을 하게되면 몇주 동안은 아무것도 안시키고 비디오와 사진찍는 것만 죽어라 보고 집에서는 촬영한 것을 죽어라 늘어지게 보는 이유는 다른것보다 순서를 각인 시키는게 얼마나 중요한지 단적으로 보여주는 것입니다.
간단하게 스냅 사진을 찍으실 분들을 위한 적절한 타이밍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식 시작전

대부분 이때 신부대기실에서 어여쁜 신부와 (솔직히 신부보다는 신부 친구들을 찍기위해 포진하고 계시는 분들이 있지만 ) 가족분들이 신부와  사진을 찍으려고 하십니다.
예식 관례상? 대부분 신부들은 약간 늦게 옵니다.
신랑은 예식 20분~15분 전쯤 부터 하객을 맞지만 신부는 스트디오에서 대부분 식 시작하기 10분전쯤 모셔 오더군요 신부가 대기실에 있을때는 사실 비디오도 찍기가 힘이 듭니다.

우선 신랑측 분이 하객중 친구분들을 맞이하는 스냅사진 몇장 찍으시면서 카메라 세팅을 조정하시다가 (신부 대기실 근처에서) 신부가 신부대기실에 들어가면 바로 들어가지 마시고 기다리시면 비디오 찍는 분들이 인터뷰를 따기 위해 실랑분을 데리고  들어가면 알아서 주변 정리를 해주십니다.
그때 촬영중에  (촬영중에는 후레쉬를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간단하게 몇컷 날리시고 비디오 촬영이 끝나면 그때 신랑을 잡아 놓고 찍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신부도 찍으시고 ...........

식중

식전에는 많은 사람들이 촬영을 하기 때문에 커다란 의미는 없습니다.
메인은 식중 촬영입니다 메인 사진 기사님은 식중 스냅촬영은 하지 않습니다. 다만 비디오 촬영을 따라다니시면 ...
이것만 기억하시면 사진의 반 이상은 건지 실수 있을 겁니다.

대다수 분들이 이 사실을 그리 중요하게 여기지 않습니다.

예식에 전반적인 앵글을 머리속에 넣고 있기 때문에 스냅사진을 찍으로 가시는 분들이 나름대로에 앵글을 위해 식장을 활보하시는 것 만큼 위험한것이 없습니다.
가끔 사진에 너무나 열정적이셔서 나름대로에 앵글로 결혼식을 담으시려는 분들때문에 식 촬영중 비디오 기사분과 신경전이 있었고 비디오 기사분에 주위에도 만류하고 그분 소신에 따라 행동하시다 촬영이 끝난후 언성이 높아지는일이 있었습니다.
물론 멋진 사진을 찍으시려는 마음은 충분히 이해하지민 서로에 역할이 있습니다.
식중 메인은 비디오기사 입니다.
비디오 기사님 뒤에서 어느정도 거리를 두어 따라 다니시면서 찍는것이 불편하실수도 있습니다.
또 아쉬운 상황이 많습니다만 하지만 이것만은 지켜주시길 바랍니다 .

촛불 점화

신랑 신부측 어머님이 입장하셔서 촛불을 점화 합니다.
입장하시는 것보다는 촛불을 붙이시는 모습을 담는것이 포인트 입니다.
식장마다 촛불 점화하는 순서가 다르지만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신랑쪽 어머님이 먼저 입니다.

양가 부모님 인사

신랑 입랑 입장  사실상 신랑은 찍기가 힘듬니다 경우에 따라서 다르긴 하지만 너무나 힘차게 등장하는 경우가 대분이여 입장하여 자리를 잡았을때가 포인트 입니다.
신부입장 신부 아버지와 같이 입장 천천히 오기 때문에 마음 놓고 촬영하셔도 됩니다.
가끔 동시 입장에 경우도 마찬가지 입니다 신부덕에 천천히 입장하기 때문에 마음놓고 촬영하셔도 됩니다.

주례사 소개

혼인서양 성혼선언문 낭독 비디오 기사님 따라나가시면 됩니다 보통 한쪽 측면에서 촬영하시기 때문에 달리 주위 해야할 사항은 없습니다.
주례 이때 비디오는 고정인경우가 많습니다. 마음껏 촬영하시고 포인트는 신부의 얼굴과 신랑의 얼굴 입니다. 또한 전체적으로 담는 것도 중요하지만 부분적으로 담아주어도 상당히 좋은 사진을 얻으실수 있을겁니다 .
양가 부모님께 인사 대분분 순서는 비디오 기사님 뒤를 따르시면 됩니다.
어머님들의 눈물맺힌 얼굴 신부의 눈물이 포인트 입니다 .     

신랑 신부 하객들에게 인사  하객들을 향해 뒤돌아서 인사를 합니다.
고개를 숙일때가 아닌 인사하고 일어날때 찍어주시는게 포인트 입니다.

축가 장기자랑  축가나 신랑신부를 위한 공연시 행복해 하거나 당황해 하는 신랑 신부 얼굴이 포인트 입니다.
대부분 신부쪽 표정 변화가 바로바로 나기 땜문에 신랑과 눈을 맞춘다거나 이야기 하는 모습등...

퇴장  키 포인트는 정면이 아니라 측면입니다 축포나 각종 스프레이등이 난무하기 때문에 정면 촬영은 비추 입니다. 측면 앵글이 신랑 신부의 표정을 살린 사진을 얻기가 좋을 것입니다.

모든 순서는 결혼식장 지역등에 따라 약간씩 다를 것입니다 하지만 이정도라도 기억하시고 간다면 별 무리없이 원하시는 사진을 얻으실수 있으리라 말씀드릴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집에 웨딩 테이프 하나씩은 다 있으실 것입니다.
총각 처녀시라면 집에 식구들 최근걸로 하나 빌려달라고 하세요 아마도 어딘가 짱박혀 먼지속에서 잘 자고 있을겁니다. ㅡㅡ;;

스크랩원본 : http://www.sonydslr.com/bbs/view.php?id=tip&page=6&sn1=&divpage=1&sn=off&ss=on&sc=on&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464

Posted byjaemanstyle  
트랙백 RSS 주소 트랙백 ATOM 주소

트랙백 주소 :: http://www.jaemanstyle.com/blog/trackback/1604

댓글 RSS 주소 댓글 ATOM 주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