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TP에서 권한이 nobody라서 폴더를 지우고 싶어도 지울 수 없는 경우가 있다..
이럴땐 관리자에게 연락해 삭제하는 매우 좋은 방법도 있지만 그런경우에는 시간이 급한경우엔 기다려야 하는 수고를 감수해야 하는 경우도 있다..
이럴땐 다음과 같이 해보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알FTP

1. FTP프로그램에서 숨김파일을 볼 수 있도록 해보자.
의외로 이런경우가 많다...
퍼미션에 문제가 있다 접근이 불가능하다 어쩌구 저쩌구 해도 이럴땐 FTP에서 숨김파일을 볼 수 있는 옵션을 켜보자.. 숨김파일이 나도 모르게 있어서 그런경우가 있다..

가볍게 많은 사용자들이 이용하는 알FTP의 경우엔 옵션 > 환경설정 > 일반 > 숨겨진 파일 보여줌 을 선택하면 된다.

내가 즐겨쓰는 CuteFTP의 경우엔 조금 어렵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Cute FTP

일단 Quick Connect을 하던지 Site Manager를 이용하던지 두가지 방법으로 보통 접속을 하는데 Quick Connect를 통해 접속을 하는 경우 접속 아이디 패스워드를 입력하고 오른편 Setting 아이콘을 을 선택한다.  Site Manager에서는 접속하고자 하는 등록된 곳의 properties를 선택한다. 그러면 둘다 Site Properties for : XXXX 라는 창이 하나 뜨는데 그곳에서 ACTION 탭을 선택한다. action탭의 하단에 FILTER 라는 버튼을 누른다. 창이뜨면 Enable Filtering 와 Enable server side filtering 에 체크를 한다.
그 아래 Remote filter -a 를 입력하고 확인을 선택한 다음 접속을 하면 된다.

기타 다른 FTP류의 경우엔 도움말을 참조한다.


2. php명령을 통해 강제로 폴더 내용검색 및 삭제하기..

첨부되어 있는 위 파일을 받아서 압축을 풀고 지우고 싶은 폴더(디렉토리)에 업로드 한 다음 실행 하면 됩니다.. 하위 파일 폴더를 검색하고 삭제할 것인지 물어봅니다. 이렇게 해서 지우시면 가능하다.
Posted byjaemanstyle  
트랙백 RSS 주소 트랙백 ATOM 주소

트랙백 주소 :: http://www.jaemanstyle.com/blog/trackback/1772

댓글 RSS 주소 댓글 ATOM 주소
  1. 청솔 2011/02/16 03:29  댓글주소 |  수정/삭제 |  댓글쓰기

    감사합니다. 강제 디렉토리 지우기는 크게 도움이 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