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은 배부터 예약하는 것이 중요한것 같다.

우리의 이번여행에는 총 세종류의 배편을 이용해야 한다.

1. 묵호 ↔ 울릉 배편
2. 울릉 ↔ 독도간 배편
3. 울릉도 해상관광 배편


첫번째. 묵호 ↔ 울릉 배편

우리가 가려고 하는 기간은 울릉여행 초 성수기 기간이라 배도 할증요금을 받는 시기다. (나빠!!!! OTL)

배 예약은 TELSK에서 예약하면된다 "연안여객선승선권 인터넷예매사이트"이다.
http://www.seomticket.co.kr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비회원은 3인까지 예약이 가능하며 그 이상은 회원가입을 해야한다. 나는 뭐든지 회원가입부터!

일단 왕복인지 편도인지부터 선택하고 터미널과 출발지 도착지 선택후 일자를 고르면된다. 예약은 출항일 25일 전부터 출항 3일전 22:00까지 가능하고 그 이후는 예매만 가능하다. 그리고 예약한 다음날 22:00까지 결재를 해야한다 그러지 않으면 예약내용이 자동으로 취소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예약을 완료하고 나면 반드시 예약 만료일시를 확인 하여 늦지않게 예매(결제)를 해야하니 주의 바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예매로 전환시 인터넷상에서 취소를 하게되면 출항 2일전까지는 운임의 100%를 환불해주지만 1일전엔 10% 출항전엔 20% 출항후엔 50%를 공제하고 환불해주며 출항 3일후에는 환불이 불가하다.

대금결제는 반드시 삼성카드, 국민카드, 한미비자카드, 신세계카드, 평화카드, 축협카드, 씨티카드, 신한카드, LG카드, 수협카드, 현대카드, 롯데카드, 외환카드 로만 가능하므로 확인을 바란다. 안심결제니 ISP결제니 이런거 안되고 그냥 카드번호 주민번호 비밀번호만 알면 결제진행된다.

선표는 1. 신분증과 2. 예매번호 또는 예매확인증과 3. 결제한 신용카드를 지참하여 출항 30분전까지 터미널에서 발권받으면되며 성수기에는 혼잡할 수 있으므로 1시간 전에는 발권 받는것이 좋다. 또한 왕복편을 예매한 경우에는 터미널에서 출항 입항을 모두 발권받는다. 예매확인증은 예매내역에서 출력버튼을 눌러 출력을 하면된다.


이렇게 해서 울릉도행 배편예약 및 예매를 마쳤다.


두번째. 울릉↔독도 배편

다음은 독도행 배편을 예약해야 하는데 "연안여객선승선권 인터넷예매사이트"에서 묵호출발 독도행 배편을 예약할 수 있는 부분이 나오긴 했다. 하지만 좌석은 0으로 나오며 예약이 안됐다. 아마도 독도에 들어갈 수 있는 날이 얼마 되지 않기때문에 잦은 예약해지에따른 문제때문이 아닐가?

독도는 일반관광객의 경우 여객선 정원의 범위내에 1회 470명 1일 1880명으로 제한되어 있어 선착순으로 접수를 받는다. 그 외의 목적으로 독도에 입도하는 경우에는 울릉군청 홈페이지에서 해당서류를 구비하여 14일 이전에 입도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해야 한다.

울릉에서 독도에 들어가는 배를 운행하고 있는 대아고속해운에 알아본 결과 독도행 배편은 묵호터미널에서 전화로 접수/예약하면된다고 이야기 해줬다.

추가로 독도로 운행하는 배는 대아고속해운과 독도해운 두군데가 있다. 대아고속해운에서는 묵호에서 울릉으로 가는 씨플라워호와 한겨레호가 바로 독도로 들어갔다가 나오고 다시 울릉에서 묵호로 돌아간다. 그래서 묵호로 돌아가는 배편은 오후 5시 반으로 좀 늦는편이다. 두 배 모두 독도에 접안이 가능하다면 약 25분가량 이라고 한다.
독도해운에서는 삼봉호를 운행하는데 씨플라워호나 한겨레호 보다는 많이 작으며 아침과 오후 하루 두번 운행한다.

나는 오후 두시출발하는 한겨레호로 예약

(주)대아고속해운 본사 054) 242-5111~6
(주)대아고속해운 울릉영업소 054) 791-0801~2
(주)대아고속해운 묵호영업소 033) 531-5891~2
(주)독도해운 054) 791-8111~2

비용은 대인1인 기준 : 45000원

이로서 독도행 배편도 예약끝!


세번째. 울릉도 해상관광 배편

해상관광 배편은 부정기적으로 운행을 하고 있으며 "울릉도관관유람선협회"로 예약을 하면된다.
예약을 하려고 전화를 해보니 굳이 예약을 지금 할 필요는 없다고 하신다. 어차피 마지막날 해상관광을 할 예정이니까. 첫째날 돌아다니면서 예약하지뭐 ㅋ

울릉도관광유람선협회 054) 791-4477

비용은 대인1인 기준 : 23000원




자.. 이렇게 해서 배와 관련된 모든 예약은 끝났다!
Posted byjaemanstyle  
트랙백 RSS 주소 트랙백 ATOM 주소

트랙백 주소 :: http://www.jaemanstyle.com/blog/trackback/2046

댓글 RSS 주소 댓글 ATOM 주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