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도는 건축비가 상당히 비싸기도 하고 시설도 오래되기도 하고 해서 육지와 숙소를 비교하면 많이 부족함이 사실이다. 하지만 이러함도 감안하고 조금만 눈을 낮추면 저렴한 곳을 많이 찾을 수 있다.

일단 울릉도는 호텔/모텔(여관)/민박(펜션) 으로 구분할 수 있다. 알아본 바에 의하면 보통 비수기에 호텔급은 6만원 모텔급은 4만원 민박은 그 아래 펜션은 규모에따라서 다르다. 보통 숙박비는 4만원 정도라고 생각하면 무리가 없을듯하다. 하지만 호텔이 모텔보다 가격에 비해 시설이 좋지 않을 수도 있다. 상당히 차이가 있는 편이다. 게다가 8월 30일까지는 대개 성수기라 가격대가 200% 이상은 치솟는다. 직접 전화해 본 결과 모텔급은 보통이 8만원이었다.

모텔은 일단은 도동항에서 가장 가까운 곳으로 잡고 싶었다. 가장 번화한 곳이기도 했고 도동항에서 모든것이 출발하고 종료가 되기때문이기도 했다.

울릉군청 홈페이지의 숙소 리스트를 보고 도동만 골라서 전화를 다 돌려봤다. 숙소 예약하기가 정말 어려웠다. 하루만 가능한곳도 있었고 1박 후 방을 옮겨야 하는곳 등등.. 그러던 중 VIP실과 일반실을 번갈아 사용해야 한다는 곳인 성인봉 모텔로 다시 전화를 걸어 예약을 했다. 그런데 사장님이 다시 침대방이 났으니 그걸로 하겠냐고 하셨다!! 우왕 귿!!

예약금을 넣어주셔야 한다고 하셨는데 그냥 편하게 하려고 13만원 입금!! 게다가 1박에 65000원씩!! 참고로 성인봉모텔은 인터넷을 통해 가장 만족도가 좋은편이었고 한국관광공사에서 우수숙박업소로인증 까지 한 곳(인증번호 : kto - CER-07-0039) 이며 올리모델링이 되어 있는 상태고 항에서 걸어서 3분이면 가능하다! 항에서 바로 보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홈페이지 : http://www.uld-sunginmotel.com



이제 렌터카만 예약하면된다.
Posted byjaemanstyle  
트랙백 RSS 주소 트랙백 ATOM 주소

트랙백 주소 :: http://www.jaemanstyle.com/blog/trackback/2047

댓글 RSS 주소 댓글 ATOM 주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