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큐브가 태터툴즈였을때부터 사용했으니... 블로깅툴을 사용한거는 정말 오래된거 같다...
물론 처음엔 홈페이지부터 시작하였지만, 2003년부터 jaemanstyle.com 이라는 도메인을 사용해 왔으니 이제 강산도 변할때가 되었다고 생각했다.

뭐 큰건 아니고... 요즘 블로그가 워낙 트래픽오버가 발생했던 까닭에 뭔가 조치를 좀 취해야겠다는 생각도 들었고 해서. 블로그를 새로 재설치했다.
또한 외부에서 링크를 통한 트래픽유입이 있다고 판단이 들어서 이미지 펌을 막기위해 .htaccess 파일도 만들어 넣을 계획이었다.

일단 백업은 순조롭게 잘 되었다.
용량은 첨부파일 포함해서 대략 900메가 정도?

계정 초기화도 하고, 로그인 비번, DB비번 모두 새로 바꾸고 재설치를 시작했다.
그런데...

으아니. 이게 무슨일인가.. 중간에 계속 멈춰버리는게 아닌가 ㅠㅠ 백업파일에 뭔가 문제가 있나? 싶어 엄청 불안했다.
무슨 배짱인지 통으로 백업도 받아놓지 않았고..
도저히 복원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됐다. 많지는 않지만 2003년부터 사진 글 들이 모두 담겨있는데 허무하게 날린다고 생각하니.. 힘이 쪽 빠졌다.

그래도 마지막 심정으로 pc에 apmsetup을 설치했다.
'계정에 문제가 있는걸꺼야 그런걸꺼야'를 되뇌이며..

autoset을 설치할까 하다가 잠깐 테스트용으로만 쓸꺼라서. 가볍게 apmsetup으로 설치했다.

복원을 진행하니.. 느리긴 했지만 복원이 완료되었다 어휴.. 안도의 한숨에 땅이 꺼지는줄 알았다.
이제부터 첨부파일을 제외한 본문만을 백업받았고 계정에서 복원을 시도했다.
용량이 5메가 정도로 작아서 인지 순식간에 복원이 완료되었다. 그다음 첨부파일 폴더에 대량 2500여개정도 이미지들인 첨부파일을 몽땅 다 올렸다.

그리고 접속을 해보니..

뚜둥... 잘 접속이 된다............................. ㅠㅠ

인터넷을 검색해보니. 2기가가 넘으면 복원이 안된다느니 뭐 그런말이 많이 있다.
중간에 복원하다 멈췄어요 하는글도 심심찮게 보인다..

결국 이번 일로 느낀 백업 및 복원은..

본문만 따로 백업해서 복원하고 첨부파일은 FTP를 통해서 올리고 내리고 이게 갑이다 라는거..



휴... 이제 트래픽좀 확인해보고 어느정도 내려갔다 판단되면 다시 블로깅을 시작해야겠다..
요즘은 트위터나 페이스북을 많이 하다보니.. 블로그

나조차도 잘 안들어오게 되는데 블로그 안하는 사람들이야 오죽하랴..




세월이 야속해~~

Posted byjaemanstyle  
트랙백 RSS 주소 트랙백 ATOM 주소

트랙백 주소 :: http://www.jaemanstyle.com/blog/trackback/2143

댓글 RSS 주소 댓글 ATOM 주소
  1. jaemanstyle 2013/08/29 14:50  댓글주소 |  수정/삭제 |  댓글쓰기

    확실히 외부 링크에 따른 트래픽 증가가 맞는것 같네요...
    보통 지금 시점이면 트래픽 오버가 떴어야 하는데.. 35%로 유지되고 있네요..